활동소식

언론속 유진벨

파주시 ‘통일대교 걷기’ 행사 성료

유진벨 / 622
유진벨재단 후원

파주시 &lsquo통일대교 걷기&rsquo 행사 성료


북한동포 돕기 민통선 걷기 행사가 지난 25일 경기도 임진각 일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02년부터 유진벨재단을 후원해 온 파주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lsquoDMZ 한걸음, 큰걸음, 통일을 향한 걸음&rsquo을 주제로 파주시민 15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임진각 일대와 민간인 통제 구역인 통일대교를 걸으며 통일과 북한 동포들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켰다. 행사 수익금은 북한에 의료 지원을 하고 있는 유진벨재단(회장 인세반, www.eugenebell.org)에 전달돼 북한의 내성결핵환자 치료에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행사의 도착지인 임진각 평화누리에서는 유진벨재단의 북한의료 지원활동 사진전이 열렸으며 행사 참가자들은 북한의 환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엽서에 적어 유진벨재단에 전달했다.

유진벨재단 인세반(Stephen W. Linton, Ph.D.) 회장은 인사말에서 &ldquo남과 북을 잇는 통일대교는 사실상 세상에서 가장 긴 다리라며 이 다리를 건너며 북한의 어려운 의료환경에서 고통 받고 있는 북녘의 동포들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rdquo고 전했다. 또한 &ldquo많은 시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북한의 환자를 돕는 일이 단순한 모금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문화로 발전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rdquo고 하였다.

파주시자원봉사단체센터는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7여 년간 바자회 등의 각종 자원봉사행사들로 후원금을 모아 유진벨을 통해 북한의 결핵환자들을 지원해오고 있다.
1225354729ab.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