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소식

언론속 유진벨

[아시아투데이] 진각.평화누리에서 나눔의 실천을

유진벨 / 722
임진각.평화누리에서 나눔의 실천을

경기관광공사(대표 임병수)는 지난해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모금한 1200만원의 기부금을 오는 6일 유니세프와 유진벨에게 전달한다. 전달식은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린다.

임진각 평화누리를 운영 중인 경기관광공사는 상설 기부프로그램(생명촛불 파빌리온, 통일기원 돌무지)등을 운영해 모은 기부금을 각 600만원씩 2개 후원기관에 전달한다.

유니세프는 세계의 아이들을 후원하고 있으며, 유진벨 재단은 북한의 결핵에 걸린 동포에게 의료기기와 약을 후원하고 있다.

2008년 한 해 동안 총 18개 단체기부자와 340명의 개인기부자들이 참여하였으며, 매해 점차적으로 개인 기부자들의 참여가 늘어가고 있다.

올해는 적극적인 기부참여를 위하여 유니세프가 직접 임진각 평화누리 기부프로그램 운영 시설(생명촛불 파빌리온)을 리디자인 해 오는 3월 6일 전달식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 경기관광공사와 유니세프.유진벨은 임진각평화누리 활성화 프로그램 등과 연계하여 기부프로그램 홍보와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경기도 임진각 평화누리는 2005년 개장이후 부터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해 지금까지 1억9533만원의 기부금을 유니세프와 유진벨에 전달하였으며, 2008년에는 유니세프와 함께 나눔 콘서트 등을 개최하는 등 기부활성화를 위하여 계속적으로 노력했다.

공사 관계자는 &ldquo임진각 평화누리는 기분 좋은 일상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경기도의 대표 나눔의 명소로 자리잡아가고 있다&rdquo고 말했다.

임진각 평화누리 기부프로그램 참여 문의는 (031-953-4854 기부담당자)로 하면 된다.
asd.jpg